총괄교수님이 정한 평가기준(제안서발표, 중간발표, 최종발표에 대한 다면평가; 직업윤리 및 평생교육 에세이 평가)과
지도교수의 평가가 종합되어 최종 평가가 나옵니다.

지도교수의 평가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안서 내용의 충실도: 20%
 상: 예상 결과물이 구체적이며, 유사 결과와의 차별화를 명확히 설명하고 있다.
 중: 예상 결과물이 구체적이나, 유사 결과와의 차별화가 분명치 않다.
 하: 예상 결과물이 구체적이지 않거나, 유사 결과와의 차별화가 없다.

2. 최종보고서 내용의 충실도: 40%
 상: 설계목표, 개념설계, 상세설계, 주요 관련 기술 및 참고문헌을 명확히 기술하고 있다.
 중: 설계목표, 개념설계, 상세설계, 주요 관련 기술 및 참고문헌을 대충 기술하고 있다.
 하: 설계목표, 개념설계, 상세설계, 주요 관련 기술 및 참고문헌의 일부가 누락되었다.

3. 작품의 완성도: 10%
 상: 설계목표대로 성능이 나오도록 완성되었다.
 중: 설계목표에는 성능이 미달되나 정상 동작을 한다.
 하: 일부 동작만 동작한다.

4. 설계요소 및 현실적 제한조건 만족도: 10%
 상: 모든 설계요소(특히 시험 및 평가 절차)를 반영하며, 모든 현실적 제한조건을 충실히 반영하였다.
 중: 모든 설계요소 및 현실적 제한조건 반영을 형식적으로 하였다.
 하: 일부 설계요소나 현실적 제한 조건을 누락하고 있다.

5. 일정 추진의 충실도: 20%
 상: 주어진 공개발표 자료(제안서, 중간보고, 최종보고 )를 사전에 검토받았고, 이를 반영하여 발표 하였다.
 중: 주어진 공개발표 자료를 사전 검토를 받았으나 검토결과가 충분히 반영되지 않은 상태로 발표 하였다. 
 하: 주어진 공개발표 자료를 사전 검토없이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