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electimes.com/home/news/main/viewmain.jsp?news_uid=90510

◆산·학·연 전기기술 인력양성 지원센터 개원= 전기계 9개 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한 가운데 산·학·연 전기기술인력양성지원센터가 개원했다. 전기학회 내에 설치된 산·학·연 전기기술인력양성지원센터는 전기 분야 9개 단체들이 공동으로 기술인력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다.
지난 7월 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기간 중에 열린 ‘대한민국 전기계 발전포럼’에서 전기학회를 비롯해 전기공사협회, 전기협회, 전력기술인협회, 스마트그리드협회, 전기산업진흥회, 전기공업협동조합, 전선공업협동조합,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등 9개 기관 단체장은 기술인력양성 현황과 문제점에 관한 토론을 벌인 바 있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전기계 기술 인력이 부족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앞으로 인력 양성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은 하 있다. 지난 4개월간 이를 구체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왔으며, 지난 11월 22일 결국 산·학·연 전기기술인력양성지원 협약식을 갖고, 센터 설립에 합의했다.
이번 센터 설립은 전기산업계 전반에 걸쳐 문제점으로 지목되고 있는 기술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산학연이 힘을 모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산·학·연 전기기술 인력양성 지원센터는 각 단체의 성격에 맞춰 ▲전기공사 기술인력팀 ▲설계감리 기술인력팀 ▲전력설비 유지관리인력팀 ▲중전기기 설계·제작인력팀 ▲전선설계·제조인력팀 ▲전기산업 R&D인력팀 ▲스마트그리드 R&D인력팀 ▲마이스터고 인력팀 등 8개분야의 인력앙성지원팀과 운영위원회를 두고, 전기학회 홈페이지에 센터 홈페이지를 구성해 온라인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초대 센터장에는 전기학회 회원교육이사인 이건영 광운대 교수가 임명됐다.
정형석 기자 (azar76@electimes.com)
최종편집일자 : 2011-12-12 22:28:16
최종작성일자 : 2011-12-12 22:27:31